김동일 역(저자: George J. Dupaul, Gary Stoner)

『ADHD 학교상담』은 학교상담 및 현장 전문가들이 ADHD 아동과 청소년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쓰였다. 3판에서 저자들은 부모, 지역사회 현장 전문가, 교사가 팀으로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여 ADHD와 관련된 문제를 학교 기반으로 생각해 보려고 한다. 특히 이들은 ADHD 학생을 진단 및 평가하는 방법, ADHD 학생에 대한 교실 중재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시하는 방법, ADHD 위험군에 있는 어린 학생들을 위해 조기에 진단 및 중재를 제공하는 방법, ADHD 치료를 위해 각성제 사용 시 의사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초점을 둔다. 또한 학교상담 전문가가 포괄적으로 ADHD를 이해하고 다룰 수 있도록 ADHD의 주요 분야에서의 최신 정보를 추가하였다. 더불어 ADHD 대학생을 위한 평가와 중재 전략을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행동장애의 확장된 영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등학교 ADHD 학생의 평가 및 치료 접근 방법을 제공한다.
 

쪽수 : 427쪽
출판사 : 학지사(2016년 9월)
ISBN : 9788999710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