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에 대한 이해(지적장애아교육론, 학습장애아교육론, 정서 및 행동장애아교육론 등)로부터 특수교육 교수학습의 실천(특수교육교수학습연구, 특수아 상담세미나 등), 특수교육 현장 실천에 대한 이해(통합교육론, 특수교육 실습 및 수퍼비전 등), 특수교육 지원체제(특수교육의 쟁점과 최근 동향, 특수교육연구세미나 등)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하여, 본 전공에서는 특수교육에 대한 열정을 갖추고 전문적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특수교육대상에 대한 이해(지적장애아교육론, 학습장애아교육론, 정서 및 행동장애아교육론 등)로부터 특수교육 교수학습의 실천(특수교육교수학습연구, 특수아 상담세미나 등), 특수교육 현장 실천에 대한 이해(통합교육론, 특수교육 실습 및 수퍼비전 등), 특수교육 지원체제(특수교육의 쟁점과 최근 동향, 특수교육연구세미나 등)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하여, 본 전공에서는 특수교육에 대한 열정을 갖추고 전문적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