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전공은 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전문지식의 습득과 독자적인 연구능력 함양을 통해 유아교육이 처한 현실을 이해하고, 유아교육의 질적인 개선과 실천에 기여하는 연구인력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5년 개설되었습니다. 전문적 이론연구와 교육현장을 연계할 수 있는 실천적인 교과과정을 구성하여 유아교육 전공을 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실천적 지식 함양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유아교육 관련 기관 방문과 참관 실습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사회문제에 민감하게 대응해야하는 유아교육의 학문적 특성에 따라 협동과정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관련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특강과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교육연구의 학술적 접근을 위해 학술대회 개최 및 활발한 국제학술대회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협동과정 겸임교수들을 중심으로 한 다학제적 논의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공과 융합연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