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는 1895년 4월 한성사범학교부속소학교로 설립되어 2014년 1월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로 개칭되었습니다. 12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1만명이 넘는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하여 대한민국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였습니다. 교육부 상설 연구기관, 교생실습 교육기관, 귀국학생 적응 교육기관으로 대한민국 초등교육의 큰 자랑으로 자리메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는 중등보통교육의 실시학교, 국가교육정책의 연구·실험·시범학교, 교원양성을 위한 실습학교 등의 위상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우리학교는 학생 모두가 저마다의 재능과 소질을 지닌 소중한 인격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학생 모두에게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고의 실력과 교육적 열정을 갖춘 교사진, 고품격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스마트 교육환경,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높은 신뢰와 관심,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공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과교실제 등 선진화된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혁신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인 1기 교육 등을 통해 지성·감성·인성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 상설 연구와 서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부설여자중학교는 교육 구성원이 함께 성장해나가는 행복한 교육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