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현대시와 문학교육』은 시가 우리의 경험이나 정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통해 한국 근·현대시와 시 교육의 문제를 다룬 책이다. 일반적으로 문학의 창작 주체는 자신의 인식을 직설적으로 드러내기도 하지만, 타자화된 대상을 통해서 자신의 경험이나 정서를 표현한다. 또 문학 표현 단계에서의 이와 같은 주체의 경험, 정서는 문학 작품을 감상하거나 교육하는 과정에서는 학습 독자의 경험이나 정서와 만나서 작용하게 된다. 특히 시 감상이나 교육에서는 학습 독자의 경험과 정서가 중요한 계기로 작용한다.
쪽수 : 336쪽
출판사 : 태학사(2017년 1월)
ISBN : 9788959667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