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세계적인 교육 지도자를 양성하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은 지난 70여년간 우수한 교사 및 교육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선도적인 학문연구를 수행하여 우리나라의 교육과 국가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우리 나라의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학 중 하나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은 1895년 개교한 한성사범학교에 연원을 두고 있으며, 1946년 서울대학교 설립시 통합·개편된 사범대학으로 발족하게 되었습니다. 1946년 개교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배출한 학사가 23,000여명, 그리고 석사 및 박사가 8,000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졸업한 수많은 인재들은 교육계와 정계, 경제계, 언론계, 문화계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하여 각 분야의 최고 위치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사범대학은 이제 중등학교 교사를 양성하는 설립 목표를 넘어서 행복한 100세의 미래를 준비하는 평생교육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해외 유수 대학과 함께 사범대학의 발전을 이뤄내고 개발도상국에는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되는 인재양성을 위해 지식과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사범대학은 교육이론과 교육 실천이 접목된 역량 있는 교원의 양성기관으로서 세계적인 교육과 학문의 중추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도 우리 사범대학의 교수진 및 동문 여러분들과 함께 교육자의 길과 올바름을 위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선비정신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의 도약과 발전을 이루어내고 국내는 물론 세계교육을 선도할 사범대학으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6년 2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김 찬 종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