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번역
[송진웅·마틴산야 외 4인 저] 교실과 문화: 동아시아 과학 교실문화의 이해
  • 작성자최나은
  • 날짜2019-10-30 12:26:32
  • 조회수171

본 저서는 과학학습에 있어서 한국 학생들의 고성취‧저태도 현상의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저서를 구성하는 5개의 장에서는 사회문화적 관점과 공동체적 관점에서 한국 과학교실 문화의 특징을 상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특징의 원인을 진단하였다. 특히 동아시아 과학교실 문화에 대한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과학 교실과 교실 저변에 내재된 문화의 특징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였다. 이공계 기피 현상이 심화되는 요즘, 이러한 시도는 한국 과학교육에 대한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중요한 자료이자 한국 사회의 과학기술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쪽수 : 159쪽
출판사 : 북스힐(2018년 6월)
ISBN : 979-11-5971-145-9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